건강

연골 연화증 증상 7가지 | 슬개대퇴통증 증후군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12.
연골 연화증 증상 7가지 | 슬개대퇴통증 증후군

연골 연화증은 무릎 관절의 연골에 영향을 미치고 통증, 부종 및 압통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슬개대퇴통증 증후군으로도 알려진 연골 연화증은 무릎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이 상태는 관절에 과도한 힘이 가해져 슬개골 연골이 손상되어 발생합니다.

과도한 힘은 달리기, 점프, 계단 오르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젊은 성인과 운동선수에게 가장 흔합니다. 이러한 요인이 성인 연골 연화증으로 인한 무릎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연골 연화증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아래에서 연골 연화증 증상 7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연골 연화증 증상
연골 연화증 증상

  1. 무릎 통증
  2. 무릎 부위 부종
  3. 무릎 압통
  4. 무릎을 움직일 때 삐걱거리는 감각
  5. 무릎 불안정성
  6. 무릎이 터지는 느낌 또는 갈리는 느낌
  7. 무릎 운동 범위 상실

✅ 연골 연화증은 무엇보다 전문의 진단과 함께 치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소 연골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도 섭취해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래에서 연골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에 대한 글을 확인해 주세요.

연골에 좋은 영양제 BEST 5 | 연골 건강

연골에 좋은 영양제 BEST 5 연골 건강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계십니까? 연골은 몸 전체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결합 조직으로 관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골은 관절을 완충시키는 데 도움

health.kkss.co.kr

연골에 좋은 음식 BEST 7 | 연골 건강

연골에 좋은 음식 BEST 7 인체는 다양한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골도 그중 하나입니다. 연골은 관절과 뼈를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부분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유연한 결합 조직입니다. 부

health.kkss.co.kr


1. 무릎 통증

연골 연화증 증상과 관련된 통증은 무릎을 쉬거나 사용할 때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내릴 때,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쪼그려 앉거나 무릎을 꿇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무릎 부위 부종

무릎 관절 주위의 부종은 연골 연화증과 함께 연골 및 주변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붓기는 활동 중에 악화되고 휴식을 취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3. 무릎 압통

연골 연화증 증상으로 인해 생긴 염증은 무릎 관절을 눌렀을 때 압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압통은 일반적으로 무릎 관절을 구성하는 뼈(예: 대퇴골 및 경골) 근처에서 관절 깊숙이 느껴집니다.

4. 무릎을 움직일 때 삐걱거리는 감각

무릎을 움직일 때 염증이 생긴 연골이 움직일 때 무릎 관절의 다른 부분에 문질러서 삐걱거리는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감각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악화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5. 무릎 불안정성

경우에 따라 연골 연화증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관절의 연골이 약해져 무릎이 불안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갑자기 방향을 바꾸거나 움직임은 또한 무릎 내에서 이러한 느낌의 불안정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무릎이 터지는 느낌 또는 갈리는 느낌

슬개골이 언덕을 오르내릴 때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 중 계단이나 경사면과 같은 거친 표면 위로 움직일 때 터지거나 갈리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장이나 놀이에서 부적절한 움직임 패턴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로 인한 연골 손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7. 무릎 운동 범위 상실

연골 연화증 증상은 슬개골 주위에 상당한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달리기나 점프와 같은 특정 활동을 수행하는 능력을 추가로 제한할 수 있는 이 상태가 있는 경우 무릎의 운동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연골 연화증 증상 7가지


연골 연화증 증상에 대해 전문의는 환자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물리 치료, 약물, 보조기(부목), 생활 습관 개선 방법 등과 같은 완화를 위한 적절한 치료 옵션을 처방할 것입니다.

연골 연화증 증상이 수일 이상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에는 휴식, 물리 요법, 약물 치료 및 상태에 따라서 연골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무릎 연골 수술에 대한 글을 확인해 주세요.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 (인공 관절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 절골술)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술, 절골술 등이 있습니다. 무릎 연골에 손상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다

kkss.co.kr

연골 연화증 치료를 하지 않으면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수 있으며 장기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장기적인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골연화증 증상 7가지 | 슬개대퇴통증 증후군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