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지정맥류 통증 발생한다면 어떻게?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9.
하지정맥류 통증 발생한다면 어떻게?

요즘 들어 다리가 무겁고 자주 붓는 느낌이 드시나요? 평소 앉지 못하고 일어서서 일하는 직장인 A 씨는 다리 붓는 느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평소처럼 일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갑자기 종아리 쪽에 심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증상이 계속 심해져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니 하지정맥류라고 했습니다.

다행히 수술할 정도는 아니고 꾸준히 관리만 잘하면 된다고 하여 현재 열심히 치료받고 있지만 아직도 완치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도대체 왜 하지정맥류 질환에 걸린 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한 하지정맥류 통증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통증
하지정맥류 통증

하지정맥류 통증

하지정맥류는 종종 다리와 발에 나타나는 확장되고 꼬인 정맥으로 통증, 부기 및 불편함을 포함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통증 관련해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지정맥류 통증 원인

  • 하지정맥에 압력이 염증을 유발해서 통증 발생
  • 하지정맥에 염증 발생 후 정맥 손상으로 인한 통증 발생

하지정맥류 통증은 정맥에 비정상적인 압력이 가해져 염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압력은 또한 정맥 손상으로 이어져 불편함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통증은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둔한 통증이나 욱신거림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더 강렬할 수 있으며 심지어 특정 부위에 예리한 통증이나 작열감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 방법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와 같은 약을 섭취해서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생활 습관에서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항산화제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꼭 끼는 옷을 피하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통증 완화를 위한 규칙적인 운동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4가지 | 걷기, 수영, 요가, 사이클링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4가지 | 걷기, 수영, 요가, 사이클링 하지정맥류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확장되고 부어오른 정맥은 불편함과 때로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kkss.co.kr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 방법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 방법

심한 하지정맥류 통증을 앓고 있거나 자신의 상태가 위의 통증 완화 방법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 영향을 받는 하지정맥의 일부를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것과 같은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과 같은 외과적 하지정맥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하지정맥류 수술은 하지정맥류를 치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점점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와 발의 피부 아래에

kkss.co.kr


격렬하게 운동 후 다리 부종으로 인해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지정맥류 통증 유발할 수 있으니 저강도 운동을 권장합니다. 하지정맥류 통증을 치료하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따라서 통증이 심하다면 전문의에게 본인의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나타났다면 하루라도 빨리 전문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11가지 알아보기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9가지 알아보기 다리 모양의 변화를 느끼셨습니까? 아랫다리와 발에 통증, 욱신거림 또는 경련이 느껴지십니까? 하지정맥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리 피부

kkss.co.kr

하지정맥류는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일부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는 걷는 것과 같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 또는 치료하면 충분히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지정맥류 통증 발생한다면 어떻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