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생활 습관 개선으로 완화 가능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9.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생활 습관 개선으로 완화 가능

여러분들은 다리 건강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우리 몸 전체 근육의 70% 이상이 하체에 분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튼튼한 다리 근육은 신체건강 관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선천적으로 약한 체질이거나 잘못된 자세습관등으로 인해 종아리나 허벅지 부위에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바로 이것을 하지정맥류라고 합니다. 해당 질환은 주로 여성분들에게서 발병률이 높은 편인데요. 만약 평소와는 다르게 다리부위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자주 붓는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 아래에서 자세한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며 증상이 생기면 불편하고 심지어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보기 불편한 울퉁불퉁 정맥 모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 저강도 운동
  • 압축 스타킹 착용
  • 체중 감량
  • 다리 올리기
  • 레몬 에센셜 오일 바르기

저강도 운동: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입니다. 혈류를 증가시키고 영향을 받는 부위의 부기를 감소시켜 순환을 돕습니다. 하루에 최소 30분 동안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와 같은 저강도 운동을 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하지정맥류 치료에 도움 됩니다.

⏬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4가지 | 걷기, 수영, 요가, 사이클링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4가지 | 걷기, 수영, 요가, 사이클링 하지정맥류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확장되고 부어오른 정맥은 불편함과 때로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kkss.co.kr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저강도 운동

압축 스타킹 착용: 압축 스타킹을 착용하면 영향을 받는 부위에 압력을 가하여 다리의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압축 수준(20-30mmHg)을 점진적인 늘리면서 압축 스타킹을 착용해 주세요.

체중 감량: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혈관에 추가 압력을 가하여 부풀어 오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지정맥류가 더 잘 보이게 됩니다. 신체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거나 하지정맥류와 같은 기존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는 안전한 방법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고 일상에 신체 활동을 추가하십시오.

다리 올리기: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중 휴식을 취하거나 취침할 때 다리를 올리면 밤낮으로 장시간 동안 다리가 심장 높이보다 높을 때 영향을 받는 부위를 누르는 중력으로 인한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정맥류와 관련된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앉거나 누운 상태에서 베개로 높이십시오.

레몬 에센셜 오일 바르기: 에센셜 오일과 같은 자연 요법은 염증을 줄이고 순환을 개선하여 통증, 가려움증, 작열감과 같은 하지정맥류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희석된 레몬 에센셜 오일을 영향을 받는 부위에 하루에 두 번 직접 바르십시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하지정맥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 계획을 권장할 것입니다. 치료 중에 하지정맥류 수술 요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하지정맥류 수술은 하지정맥류를 치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점점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와 발의 피부 아래에

kkss.co.kr

하지정맥류 왜 생길까?

하지정맥류의 가장 흔한 원인은 유전적 요인입니다. 하지정맥류 가족력이 있는 경우, 하지정맥류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나이와 성별과 같은 다른 원인은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을 찾는 사람 중 여성과 노인이 남성과 젊은 사람들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나이와 성별이 질환에 걸리기 쉬운 경향이 있기 때문에 평소 좋은 생활 습관이 더욱 필요합니다.

과체중이나 임신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둘 다 다리에 압력을 증가시켜 정맥벽에 부담을 주어 다리가 부풀어 오르고 뒤틀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다리 근육에 부담을 주어 정맥에 압력이 증가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11가지 알아보기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9가지 알아보기 다리 모양의 변화를 느끼셨습니까? 아랫다리와 발에 통증, 욱신거림 또는 경련이 느껴지십니까? 하지정맥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리 피부

kkss.co.kr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중 생활 습관 개선에는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동안 압축 스타킹을 착용하고, 블루베리, 토마토, 짙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관리하는 것과 같은 조기 조치를 취하면 이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하지정맥류가 있는 경우 모양을 줄이고 관련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경화 요법, 레이저 치료 및 정맥 내 절제와 같은 치료는 모두 하지정맥류의 모양을 줄이고 영향을 받은 부위의 피부 톤을 보다 균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생활 습관 개선으로 완화 가능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