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방광암 초기증상: 이런 경우 방광암? 6가지 필수 확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6.

방광암 초기 증상은 다양한데, 이 포스트에서는 방광암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7가지 필수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암은 대개 노년층에서 발생하며, 특히 남성은 일생 동안 방광암에 걸릴 확률이 약 26분의 1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편 여성의 경우 발생 확률이 약 86분의 1로, 남성보다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방광암 발생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초기 증상을 인식하지 못하고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광암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발견되면 적극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방광암 초기증상

 

방광암 초기증상 6가지

방광암은 주로 노년층에서 발생합니다. 이 암에 걸린 사람 10명 중 9명은 55세 이상입니다. 진단 당시 사람들의 평균 연령은 73세입니다. 전반적으로 남성이 평생 동안 이 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같은 경우 배뇨 시 통증 또는 작열감, 방광이 가득 차지 않았는데도 당장 소변을 보고 싶은 느낌, 배뇨에 문제가 있거나 약한 소변 흐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여러 번 일어나야 합니다.

방광암은 더 진행된 형태의 질병에 도달하면 요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등의 한쪽에만 발생하지만 중앙에 위치할 수도 있습니다.

종양의 크기가 커지거나 암세포가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지기 시작하면 요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뇨 중 통증이나 작열감
  2. 흐린 소변
  3. 지속적이고 강한 배뇨 충동
  4. 소량으로 자주 소변을 봅니다
  5. 잦은 배뇨(낮에 8번 이상, 밤에 2번 이상)
  6. 냄새가 강한 소변

6가지 증상을 경험했다면 전문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방광암 진단을 받은 사람의 평균 연령은 73세이며 환자의 90%가 55세 이상입니다. 해당 나이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방광암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꼭 확인해 주세요.

 

👉(유튜브)모르고 지나가는 방광암 증상

 

방광암은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방광암 초기증상 발견 후 조기에 치료하면 완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방광암 치료의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술: 방광암 치료에는 거의 항상 수술 요소가 있으며, 아래 나열된 방법을 포함하여 다른 비침습적 접근 방식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 방광 내 화학요법: 이 표적 치료에서 화학요법 약물은 방광에 직접 주입됩니다.
  • 전통적인 화학 요법: 위의 접근 방식은 전신의 암세포를 죽이는 전통적인 또는 전신 화학 요법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 치료의 효과를 높입니다.
  • 방사선 요법: 방사선 요법에서 고에너지 방사선은 암세포를 죽이는 데 사용됩니다. 방광암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사선 요법은 기존의 엑스레이와 마찬가지로 신체 외부의 빔을 암에 집중시키는 빔 포커스 방사선입니다.

 

방광암은 어떻게 검사하나요?

현재 방광암을 진단하는 데 사용되는 혈액 검사는 없습니다. 암이 있음을 감지하거나 암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소변 기반 검사가 있지만 이러한 검사는 방광암을 진단하기 위해 단독으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요로 초음파는 방광 종양의 크기와 방광암이 퍼졌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초음파는 액체로 채워진 낭종과 고형 종양을 구별할 수 있지만 종양이 암인지 여부는 결정할 수 없습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의심이 들었을 때 정확한 발견을 위해 초음파로 이상 소견이 있으면 좀 더 정밀한 MRI, CT 검사가 진행됩니다.

방광암은 일반적으로 방광 내막 세포에서 시작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주변 방광 근육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암이 이 근육을 관통하면 일반적으로 림프계를 통해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많다면 정기적으로 검사를 통해 방광암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초기에 발견하게 될 경우 완치 가능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방광암은 염증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광염 치료법 내용에 대한 글은 해당 글을 확인해 주세요.

 

 

방광염 치료법 없이 저절로 방광염 치료 될까?

방광염 치료법 없이 저절로 방광염 치료될까?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 하지만 때로는 방광이 다른 이유로 자극을 받거나 손상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kkss.co.kr

 

지금까지 방광암 초기증상: 이런 경우 방광암? 6가지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