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4가지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10.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부상, 질환, 인대 파열, 힘줄 손상이 있을 때 무릎에 부담을 주는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일부 무릎 부상은 치유가 필요하며 운동 대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및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확인하세요.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무릎 관절염이 생겼다면 부종, 통증, 경직에 도움이 될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4가지 운동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무릎 근력 강화 운동

무릎 주변의 근력을 증가시키면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줄어듭니다. 무릎 근력 강화 운동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근력 운동 관련 영상 확인

2. 무릎 가동 범위 운동

무릎의 가동 범위를 늘리는 스트레칭과 운동은 관절 경직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운동의 예로는 힐 슬라이드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무릎 가동 범위 운동 영상 확인 : 힐 슬라이스

3. 유산소 운동(실내 자전거)

유산소 운동은 사람의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무릎에 추가 압력을 가할 수 있는 과체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의 예로는 실내 자전거가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 실내 자전거 영상 확인

4. 균형 잡기 운동(폼롤러 사용)

이 운동은 무릎 주위의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관절을 더 손상시킬 수 있는 낙상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균형 운동의 예로는 한쪽 다리로 서서 폼롤러를 사용해서 균형 잡기 운동입니다. 다음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폼럴러 균형 잡기 관령 영상 확인

마무리

무릎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다면 통증이 없을 정도로 천천히 운동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고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전에 충분히 워밍업 될 때까지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