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 인대 | 힘줄 | 연골 | 뼈 파열 및 손상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10.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인대, 힘줄, 연골, 뼈, 파열 및 손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무릎 관절이 약간 분리되는 느낌이 들거나 부종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일시적인 통증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무릎 인대 부상, 반월상 연골 파열, 슬개골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왼쪽 무릎 통증

무릎 통증이나 붓기가 없다면 일시적인 현상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부종과 통증이 있다면 무릎을 둘러싸고 있는 인대, 힘줄, 뼈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왼쪽 무릎 통증 관련 영상 확인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왼쪽 무릎 반월상 연골, 슬개건, 십자인대의 손상 또는 파열의 경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무릎 반월상 연골 파열
  2. 무릎 연골 손상
  3. 무릎 슬개건 파열
  4. 무릎 전방 십자인대 파열
  5. 무릎 측면 측부 인대 염좌
  6. 무릎 내부의 인대가 찢어졌을 때
  7. 무릎 후방 십자 인대 부상

7가지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 무릎 반월상 연골 파열

누군가가 갑자기 큰 힘으로 왼쪽 무릎을 돌리거나 구부리면 반월상 연골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은 움직일 때 통증, 뻣뻣함과 붓기, 무릎 운동 범위가 축소됩니다. 

2. 무릎 연골 손상

왼쪽 무릎 연골의 손상되면 무릎이 움직일 때 뼈가 부딛히는 뚝뚝 소리가 납니다. 증상은 염증, 운동 범위 제한,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무릎 슬개건 파열

왼쪽 무릎 슬개건은 슬개골의 상단과 정강이뼈를 연결합니다. 찢어진 슬개건은 왼쪽 무릎 통증 원인, 통증, 타박상, 다리 펴기 어려움가 어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4. 무릎 전방 십자 인대 파열

왼쪽 무릎 전방 십자 인대 파열은 가장 흔한 무릎 부상입니다. 심한 통증과 부종이 나타납니다. 왼쪽 다리로 서 있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무릎 측면 측부 인대 염좌

왼쪽 무릎 측면 또는 측부의 인대 염좌는 통증, 경직,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무릎 내부의 인대가 찢어졌을 때

왼쪽 무릎 내부의 인대 찢어지면 부종, 통증이 생깁니다.

7. 무릎 후방 십자 인대 부상

왼쪽 후방 십자 인대 부상은 부종, 통증이 생깁니다.

결론

갑자기 생긴 통증이 지속된다면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무릎 통증 원인 7가지 인대, 힘줄, 연골, 뼈, 파열 및 손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