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 | 연골 | 인대 | 힘줄 | 뼈 | 손상 및 파열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10.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무릎에서 관절이 분리되는 느낌으로 딱딱 소리가 난다면 심각한 무릎 연골, 인대, 힘줄, 뼈 파열 또는 손상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

무릎 연골, 인대, 힘줄, 뼈 부상으로 생길 수 있고 퇴행성 또는 감염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무릎에서 소리

만약 무릎 통증이나 부종이 없고 일시적으로 무릎에서 소리가 생겼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또는 점진적으로 무릎 부위에 부종, 통증이 나타난다면 무릎 연골, 인대, 힘줄, 뼈 파열 또는 손상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원인 6가지에 대해 확인하세요.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

부종, 통증과 함께 무릎에서 소리가 생기는 원인 6가지입니다.

  1. 무릎 반원상 연골 파열
  2. 무릎 연골 손상
  3. 무릎 슬개건 파열
  4. 무릎 전방 십자인대 파열
  5. 무릎 측면 측부 인대 염좌
  6. 무릎 후방 십자 인대 부상
무릎에서 소리 이유 및 치료법 영상 확인

1. 무릎 반월상 연골 파열

누군가가 갑자기 큰 힘으로 무릎을 돌리거나 구부리면 반월상 연골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 파열 부상은 무릎에서 소리가 생길 수 있으며, 움직일 때 통증, 뻣뻣함과 붓종이 발생합니다.

2. 무릎 연골 손상

손상된 연골은 무릎에서 소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원인은 손상된 연골에 의해 무릎 뼈끼리 부딛히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3. 무릎 슬개건 파열

슬개골의 상단과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슬개건이 파열되면 무릎에서 소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무릎 전방 십자 인대 파열

무릎 부상으로 전방 십자 인대 파열이 생기면 무릎에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통증, 부종 때문에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5. 무릎 측면 측부 인대 염좌

무릎 측면 측부 인대에 염좌가 발생하면 무릎에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증과 무릎 경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무릎 후방 십자 인대 부상

후방 십자 인대 부상은 무릎 통증 및 붓기와 함께 무릎에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결론

갑자기 무릎 관절을 쉽게 움직일 수 없거나 소리가계속 발생한다면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무릎에서 소리 6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무릎 연골, 인대, 힘줄, 뼈 파열 또는 손상은 운동 및 일상적인 활동 중에 흔하게 발생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