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전화 팩스 주민센터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2. 28.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는 이유는 다양한 용도로 쓰이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을 월별로 확인하기 위함이며, 은행 대출,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위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필요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수단

건강보험 가입자가 건강보험을 취득한 시점 그리고 취득과 상실 이력을 제공을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은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을 수 있고,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주민센터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
  • 건강보험공단에 전화 후 팩스 발급
  •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 무인민원 발급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 방법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력까지 하기 위해서는 개별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공인인증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인증을 받은 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경로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메인 →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방법

 

 

건강보험공단 전화 상담 후 팩스 발급 방법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건강보험공단에 전화를 걸면 건강보험공단 상담원이 친절한 상담을 통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팩스로 발급해 주십니다.

 

건강보험공단_전화_팩스_발급
건강보험공단 전화를 통한 팩스 발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 발급 방법

인터넷 또는 팩스가 없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에 있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만약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상주하고 있는 공무원 또는 공익요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주십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 또는 동사무소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발급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