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얼마일까? 신청 대상 및 유급휴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2. 25.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기간이 2월 1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디원금 대상은 입원, 격리자에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금액은 얼마이며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유급휴가일 때는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 나오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대상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은 다음의 요건에 해당되시면 신청하실 수 있는 대상자입니다.

 

◎ 신청대상

코로나 확진자, 접촉 등으로 보건소의 재택격리, 입원치료 통지와 격리해제를 받은 사람 중 감염법 예방법에 의한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지 않은 사람이며, 당국의 격리조치위반자는 제외입니다.

 

  •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방역수칙과 격리조치를 준수한 사람
  • 입원 통지서, 격리시일을 충족한 후 격리해제된 사람
  • 본인 또는 가구원이 입원, 재택격리 기간동안 유급휴가를 받지 않은 사람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신청대상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신청대상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얼마일까요?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은 가구 구성원수와 재택치료 일수를 기준으로 금액이 정해집니다. 14일 이상 격리된 4인 가구원 기준 월 123원 정도입니다. 다음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격리일 기준이며 만약 14일 미만인 경우에는 일할 계산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금액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금액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천방법은 관할 읍, 면, 동의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서류가 필요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 1부, 신청인 명의 통장 사본 1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지참(대리인 경우 본인 및 신청인 신분증 지참)이 필요합니다.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신청서류
코로나_확진자_지원금_신청서류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