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풍토병 뜻 엔데믹 뜻 '위드 코로나 관리체계 전환 초입 단계'

건강한 부자마을 2022. 2. 22.

코로나 풍토병 관리체계로 전환 초입 단계라고 합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박향은 '오미크론의 위험도를 확인하면서 풍토병적인 관리체계로 전환 초입 단계' 라고 2월 22일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엔데믹 및 풍토병 뜻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코로나 풍토병 관리체계로 전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풍토병_뜻
코로나_풍토병_뜻

 

코로나 풍토병 뜻

풍토병 뜻, 특정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서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갔을 때 걸릴 수 있는 말라리아, 뎅기열, 황열, A형 간염, 콜레라 등을 말합니다. 코로나 풍토병 뜻은 세계 특정 나라를 갔을 때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걸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는 병이라는 것입니다.

 

 

코로나 엔데믹 뜻

코로나 엔데믹 뜻을 알기에 앞서서 팬데믹 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팬데믹은 감염병 세계적인 유행을 뜻 하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의한 감염병 단계중 최상위 6단계를 뜻 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엔데믹 뜻은 팬데믹 반대의 뜻으로 감염병 주기적 유행을 말합니다.  풍토병 뜻 처럼 특정 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현상 또는 병을 의미합니다.

 

 

코로나_풍토병_뜻_1
코로나_풍토병_뜻_1

 

코로나 엔데믹 전환체계 방식

현재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은 감염 전파력은 강하지만 중증도가 낮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 수보다 중증과 사망 피해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입니다. 즉 일반 환자들은 감기에 걸렸을 때 처럼 일반 의료체계를 갖춘 기관에서 담당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감기 처럼 일반 의료체계를 갖춘 기관에서 담당
  • 코로나 엔데믹 전환체계, 중증 및 사망 피해 최소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