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3차 접종예약 대상자 기간 및 시기, 부작용 "18세 이상 기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2.

코로나 3차 접종예약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2차 접종이 마지막일 줄 알았지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도 전세계로 확산이 되면서 코로나 3차 접종도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3차 접종예약 대상자 기준과 기간 및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3차-접종-예약-대상자-시기

코로나 3차 접종 꼭 맞아야 할까?

코로나 3차 접종이 필요한 이유는 코로나 2차 접종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백신의 효과 감소 때문에 지금 같이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 확산시 돌파 감염의 위험 때문에 코로나 3차 접종은 필요합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에 대한 뉴스도 나오더라고요. 코로나 3차 접종 후 돌파감염은 중증 92%, 입원 93%, 사망 81% 예방된 것을 접종완료자 1,158,269명을 대상 으로 나타났습니다.

 

- 3차접종의 예방 효과는 다수의 연구진과 함께 과학적으로 증명 되었습니다.

- 2차접종 후 기간이 지나면 백신효과는 감소하고 돌파감염율이 높아집니다.

 

 

코로나-백신

코로나 3차 접종예약 대상자 및 예약방법  

◎ 대상자 : 18세 이상 전 국민

◎ 코로나 3차 접종 시기 :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후 3개월이 경과된 자

    * 얀센백신접종자(1차접종), 2차 접종자 중 면역저하자는 2개월 후부터 접종

◎ 예약방법 :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및 카카오톡, 네이버 잔여백신 이용

    * 60세 이상 예약없이 의료기관 전화 문의 후 코로나 3차 접종 가능

 

 

코로나-3차-접종

코로나 3차 접종 부작용, 안전한가요?

코로나 백신은 식약처 및 각나라별 안전성이 검증되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85억회 이상 접종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부작용이 다르지만 이상반응 증상이 의심이 될 경우 1339로 전화 주시거나 관할 보건소에 문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 코로나 3차 접종 부작용 : 1, 2차와 다른게 일반적인 근육통, 발열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현재 전세계 사람들은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때 힘을 모아 코로나 감염 예방을 하여야합니다. 코로나 예방에는 방역 수칙 준수, 개인 위생(손씻기, 양치) 관리, 코로나 백신 접종이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게 코로나 예방에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이상 코로나 3차 접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