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청소년 방역패스 언제부터? 학원, 식당, 영화관 출입은?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31.

청소년 방역패스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했다는 일종의 증명서입니다. 성인들은 백신에 대한 임상이 충분히 이뤄진 뒤라서 빠르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는데요. 청소년은 임상 실험이 충분하지 않아서 여러 가지 백신 중 화이자 백신을 선택하여 청소년에게 접종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부모들은 백신 부작용을 걱정하여 자녀들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늦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3월부터는 청소년 방역패스가 시행됨에 따라서 청소년도 코로나 백신 접종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백신패스-언제부터

 

청소년 방역패스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2021년 12월 기말고사 기간으로 인해 짧았던 접종기간과 충분하지 않은 청소년 접종 완료율, 또 내년 3월 개학 등 학사일정을 고려해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22년 3월 1일부터 청소년 접종증명·음성확인제(이하 방역패스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백신-미접종-과태료

청소년 방역패스 계도기간 1개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22년 3월 1일부터 청소년 접종증명·음성확인제(이하 방역패스제)를 시행하는데, 3월 한 달간은 과태료 부과 없이 계도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계도기간 1개월은 학원, 교습소, 독서실 등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시설에 공통 적용합니다.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

청소년 방역패스 접종증명 방법은?

학원 같은 경우 월간 또는 주간으로 청소년이 다니는 것을 감안해서 접종증명을 월간 단위로 확인하도록 2022년 1월 중 지침을 개정하고 접종증명 확인 절차의 간소화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12~17세 청소년의 경우, 성인과 달리 현재 2차 접종증명 유효기간이 없어 접종증명 1회 확인만으로도 접종증명이 충분함에 따라 스마트폰 미사용 청소년이 종이증명서를 매번 확인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전화가 없는 청소년은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예방접종스티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종이 증명서는 어디서 발급 받나요?

종이 증명서는 정부24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또는 보건소와 접종기관에서 발급 가능하며, 스티커는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 질병관리청,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댓글1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