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치아교정 비용, 나이, 기간 유지장치 언제까지?

건강한 부자마을 2023. 3. 8.

치아교정 받기로 결정하기 전에 교정기가 어떻게 작용하고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교정기는 각 치아에 와이어가 부착된 금속 브래킷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와이어가 조여지면서 압력이 가해지고 점차 치아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과정은 오정렬의 정도와 개별 환자가 치아교정 기간은 의사의 지시를 준수하는지에 따라 6개월에서 2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치아교정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 치료는 비용은 치과마다 상이합니다. 많게 1000만원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적게는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교정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비용을 줄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교정 치료 비용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치아보험이 있다면 보험 적용이 가능한지 보험사에 문의합니다.
  • 구순구개열이 있다면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 치과마다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곳에 치아교정 비용을 문의합니다.

 

🔗치아교정 할까 말까? Q&A 보러가기

 

치아교정 나이

치아교정 나이는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잇몸이 건강하다면 노인도 가능합니다. 단 어린이의 경우 영구치가 모두 나온 뒤 가능하며 적정한 나이는 12~14세입니다.

고르지 못한 치아로 인해 웃는 모습이 불편하고,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며, 치아와 잇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유지장치 언제까지?

교정 치료가 완료된 후에도 치아는 원래 위치로 돌아갈 수 있는 어느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재발할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치아교정 유지장치가 제공됩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 최소 5~6년 이상 유지장치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치료 후 1~2년은 재발의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는 유지장치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님께서 요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신경 쓰고 계시진 않나요? 이러한 이유로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수

kkss.co.kr

 

전반적으로 적절하게 배열된 치아는 자신감 수준을 높이고 구강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 기간, 나이, 유지장치 언제까지 내용에 대해 인지하고 전문 치과의사의 진단을 받아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