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통증, 매복, 음식, 비용]

건강한 부자마을 2023. 3. 8.

사랑니가 생기면 많은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 치아가 매복되면 감염, 다른 치아 손상 및 잇몸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랑니를 발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통증과 음식을 섭취할 때 어렵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을 숙지해 주세요.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숙지가 중요합니다. 이유는 사랑니를 발치하면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조치를 취하면 신속하게 회복하고 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랑니 발치 후 회복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요령입니다.

 

1. 발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

발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빠른 회복과 감염과 같은 추가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처방받은 소독약으로 입을 헹구고 거즈 패드를 사용하여 해당 부위에 남아있는 혈액이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십시오.

 

2. 진통제 복용

진통제는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발치 후 통증을 관리하는 데 필요합니다. 치과 의사가 귀하를 위해 무언가를 처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시대로 복용하여 불편한 기간을 더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3. 흡연과 음주를 피한다

흡연이나 음주는 수술 후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상처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은 치유 과정을 늦출 수 있으므로 회복 기간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피해야 합니다.

 

4. 부드러운 음식 먹기

요거트, 으깬 감자 또는 코티지 치즈와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면 발치 부위에 대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수술 후 치유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계속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액체를 마실 때 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공기 주머니가 생겨 발치 부위를 더 자극할 수 있고 과도한 출혈이나 건식 소켓 형성(치아 소켓 아래의 뼈가 노출되는 상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치과의사와 후속 진료

사랑니 발치 후 치과의사와 후속 진료를 통해 얼마나 잘 회복되고 있는지, 발치 부위에 감염 징후(예: 부기 또는 통증)를 진단 받아야 합니다.

또한 치과 의사는 회복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을 가장 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전한 치유가 발생할 때까지 어떤 활동(예: 운동)을 피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고르지 않다면 미용적 불편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치아교정 비용, 나이, 기간 유지장치 언제까지?

치아교정 받기로 결정하기 전에 교정기가 어떻게 작용하고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교정기는 각 치아에 와이어가 부착된 금속 브래킷입

kkss.co.kr

 

사랑니 발치 비용

다행히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그렇지만 치과마다 비용이 다른 수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의 경우 더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략 20,000원에서 40,000원 정도입니다.

 

사랑니 발치 통증 정도는?

사람마다 사랑니 발치 통증 정도가 다릅니다. 매복 사랑니의 경우 일반적인 사랑니 보다 해당 부위를 절개해야 할 수있기 때문에 통증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사랑니 뽑은 후에는 치과의사가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모든 것이 제대로 치유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항상 후속 진료 예약을 해야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