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대장암 증상 | 허리통증 생기는 원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3. 3. 6.

대장암은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이며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증상은 경미할 수 있지만 다른 증상은 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통증 때문에 걱정이 늘어났다면 더욱 중요합니다. 대장암 증상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의 첫 징후 중 하나는 배변 습관의 변화입니다. 여기에는 며칠 이상 지속되는 설사나 변비 또는 평소보다 좁은 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직장 출혈을 경험하거나 대변에 혈액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복통, 피로,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식욕 변화 등이 있습니다.

  • 배변 습관 변화
  • 복통
  • 피로감
  •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 식욕 변화
🔗서울 아산병원 대장암 관련 정보 바로가기

 

이러한 증상이 있거나 2주 이상 지속되면 즉시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수행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 옵션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적 증상 외에도 대장암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주의해야 할 다른 경고 신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속적인 피로감, 배변 후 장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 느낌, 빈혈(낮은 적혈구 수) 등이 포함됩니다.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 검사 필수

더욱 문제는 일부 사람들은 전혀 증상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건강에 눈에 띄는 변화가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와 같은 선별 검사는 폴립이 암이 되기 전에 감지하고 향후 이 건강 상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인 징후와 증상을 인식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음으로써 필요한 경우 이 심각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은 얇고 유연한 관(내시경)을 사용하여 대장의 용종, 염증, 종양 질환을 검사합니다. 그런데 이

kkss.co.kr



대장암 허리통증 이유

허리통증은 가장 흔한 신체적 증상 중 하나이며 경우에 따라 더 심각한 근본적인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 중 하나는 불행하게도 흔한 형태의 암이며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결장암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근본적인 문제를 확인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허리 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추가 치료가 필요한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상 스캔 또는 실험실 테스트와 같은 테스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활동과 규칙적인 스트레칭, 오랜 시간 앉아 있을 때 좋은 자세 유지, 완화를 위해 냉찜질 또는 열 요법 사용과 같이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생활 방식 변화가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