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절염 초기증상 4가지 알아보기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25.
관절염 초기증상 4가지 알아보기

관절염의 초기증상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관절염 초기증상
관절염 초기증상

가능한 한 빨리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징후와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이 상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는 관절염의 가장 일반적인 초기 증상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관절염이란?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관절염의 주요 증상은 관절 통증입니다. 원인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관절염이 있습니다. 관절염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은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이지만 특히 노인들에게 일반적입니다. 관절염의 초기 증상은 종종 다른 상태와 유사하거나 단순히 간과되기 때문에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관절염 초기증상

관절 통증의 위치는 단순한 통증보다 더 심각한 무언가가 몸에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이나 스티어링 휠과 같은 물건을 잡을 때 손이나 손가락 통증이 더 심해진다면 손에 골관절염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 관절 통증 및 뻣뻣함

관절염 초기증상 첫 번째는 관절 통증과 뻣뻣함입니다. 관절이 며칠 이상 아프거나 뻣뻣한 느낌이 든다면 골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통증은 둔한 통증일 수도 있고 파도처럼 왔다 갔다 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관절에서 다른 관절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주위의 염증으로 인해 관절이 붓고 만지면 압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특히 무릎통증이 심하다면 관절염 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무릎통증 원인 7가지 바로가기

 

2. 피로감

관절염 초기증상 두 번째는 피로와 에너지 손실입니다.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밤에 잠을 잘 자거나 낮에 낮잠을 잔 후에도 항상 피곤함을 경험이 95.6%였다고 보고합니다. 이로 인해 효과적으로 일할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 활동을 유지하거나 직장이나 학교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관절 주변의 근육 약화

관절염 초기증상 세 번째는 관절염 영향을 받은 관절 주변의 근육 약화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근육을 공격하는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 이러한 부위의 근력 부족으로 인해 계단을 오르거나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당 영역의 신경을 특별히 표적으로 삼는 류마티스성 관절염으로 인한 심각한 염증으로 인해 신경 손상이 발생한 경우 손가락과 발가락에 무감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관절염 초기증상 4가지
관절염 초기증상 4가지

4. 손톱 모양의 변화

관절염의 초기증상 마지막으로 손톱의 융기 부분, 변색, 끝 부분의 함몰 또는 기형과 같은 변화를 발견하면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표시일 수 있습니다.

손톱과 발톱을 형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의 생성 감소로 인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손톱 표면에 작은 움푹 들어간 곳이나 구덩이가 형성됩니다.


관절 통증 및 부종과 같은 신체적 증상 외에도 피로는 관절염의 초기 단계,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RA)과 관련된 또 다른 흔한 징후입니다.

수면 부족이나 신체 활동과 같은 명백한 원인 없이 정기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피로를 경험하는 경우, 아직 RA를 암시하는 신체적 징후가 신체 다른 곳에 나타나지 않더라도 의사와 이 증상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의 조합이 발생하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상황이 더 진행되기 전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류마티스성/골관절염과 같은 잠재적인 근본 원인에 대해 검사를 받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관절염의 초기증상 4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