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오십견 증상 3단계 순서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20.

오십견 증상 3단계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둔하거나 아파요.

오십견 증상
오십견 증상

일반적으로 오십견 증상이 나타나면 어깨 통증과 함께 팔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통증 부위는 어깨 바깥쪽 부위와 상완 부위에 나타납니다.

오십견 증상 3단계

오십견 증상 다음과 같이 3단계 순서로 진행됩니다.

1단계: 통증기

첫번째 단계는 어깨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어깨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2~9개월 지속됩니다.

2단계: 동결기

두번째 단계는 어깨 통증이 약해질 수 있어요. 그렇지만 어깨는 더 뻣뻣하게 경직될 수 있습니다. 어깨 움직임이 더 어려워지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사람마다 다르지만 4~12개월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3단계: 회복기

세번째 단계는 어깨 움직임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세번째 단계는 5~24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오십견 증상 3단계 관련 영상 확인

통증 부위

오십견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할 수 있으며 어깨 통증이 밤이 되면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어깨 통증은 둔한 느낌이며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어깨 바깥쪽 부위와 때로는 상완 부위에 나타납니다. 오십견 증상 특징은 어깨의 움직임이 제한되는 경직 증상입니다. 어깨가 뻣뻣한 느낌입니다.

단계 설명

오십견 증상이 나타나면 어깨를 제대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다음은 3단계에 대한 요약 설명입니다.

  • 1단계 통증기: 어깨 통증은 짧게는 6주, 길게는 9개월까지 지속됩니다. 그러면서 어깨 움직임이 점점 제한됩니다.
  • 2단계 동결기: 어깨 통증은 완화되지만 뻣뻣한 어깨 경직 증상이 남아있는 단계입니다. 약 4~9개월 지속됩니다.
  • 3단계 회복기: 어깨 경직이 점점 풀리면서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약 5~26개월 동안 점진적으로 회복됩니다.

결론

오십견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운동 부족에 의해 생길 수 있으니 평소 운동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오십견 증상 3단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