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6가지 확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14.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이 생기면 손가락 마디에 염증이 생기면서 전체 손가락이 경직되거나 굳어서 움직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이렇게 자주 사용해야하는 손가락이 경직되면 일상에서 별거 아닌 손가락으로 물건 집기, 가위 사용, 요리, 리모컨 사용 모두 지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6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손가락 관절염 증상

관절 마디에 염증이 생기는 관절염이 생기면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부종입니다. 부종은 손가락 관절을 움질일 수 없게 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손가락 마디 통증이 나타납니다.

1. 손가락 마디 통증 증상

통증은 손가락 관절염의 흔한 초기 증상입니다. 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고 손가락 관절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 활동 후에 악화됩니다.

2. 손가락 부종 증상

손가락 관절은 과도하게 사용하면 부을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사용할 수 없을 만큼 심하게 부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을 구부릴 수 없게 됩니다. 부종이 생긴 부위를 만졌을 때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3. 손가락이 뻣뻣하게 굳는 증상

손가락 관절이 뻣뻣하게 굳어져서 손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이는 데 어렵고 불편합니다. 그리고 손가락의 운동 범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잡는 힘이 약해집니다. 해당 증상이 나타났다면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4. 손 저리거나 마비 증상

특히 첫째, 둘째, 셋째 손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수근관 증후군의 증상은 입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손가락의 따끔거림은 척골 신경 압박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손가락 발진 증상

건선성 손가락 관절염은 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발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발진은 벗겨지면서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손가락이 차가운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및 루푸스와 같은 면역 질환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레이노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의 변색을 유발하고 추운 온도에 대해 민감해집니다.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 관련 영상 확인

결론

평소 손가락 마디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거나 운동을 한다면 관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휴식이 필요하며, 초기증상이 나타난 후 계속해서 관절을 사용한다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손가락 관절염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