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목 테이핑하는법: 쉽게 하는 방법 확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6.

손목 테이핑하는법,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염좌 된 손목을 테이핑을 하면 부상을 치료하고 회복 시간을 단축하며 증상을 완화하고 추가 부상을 예방합니다. 

손목 테이핑하는법
손목 테이핑하는법

운동용 테이프는 손목 부상 부위를 감싸면서 움직임을 제하기 때문에 부상 회복이 빠릅니다.

손목 테이핑하는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손목 테이핑하는법

염좌 된 손목을 감싸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부상을 치료하고 회복 시간을 단축하며 증상을 완화하고 추가 부상을 예방하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손목 테이핑하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손목 테이핑: 1단계

손목 전체에 닿지 ​​않도록 미리 측정한 첫 번째 테이프를 손등을 위로 당겨 손목을 늘입니다. 이제 맥박에 중간 정도의 장력으로 스포츠 테이프를 먼저 붙이고 테이프의 두 끝이 겹치지 않도록 두 끝을 손목에 붙입니다.

손목 테이핑: 2단계

약 25cm 길이의 두 번째 테이프를 손목을 아래로 접고 팔꿈치의 시작 부분 바로 아래에 닿도록 팔뚝 바깥쪽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테이프는 중간 장력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손목 테이핑: 3단계

세 번째 테이프를 첫 번째 테이프와 비슷한 방법으로 붙입니다. 단, 손목을 손등으로 접은 상태에서 시작하여 양쪽 끝을 손목에 붙입니다. 마지막으로 테이프 스트립을 손목과 팔뚝에 여러 번 문질러 마찰열을 통해 접착제를 활성화하고 테이프의 효과가 손목에서 완전히 펼쳐지도록 합니다.

손목 테이핑하는법 영상 확인

결론

손목은 가동 범위와 안정성을 위해 테이핑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손목은 수근관 터널이라는 좁은 통로를 지지하는 8개의 작은 뼈로 구성됩니다.

인대로 지지되는 수근관은 손과 손가락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힘줄과 수근관 증후군에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이 있기 때문에 부상 또는 운동 전에 테이핑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손목 테이핑하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