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염증 치료법: 어떻게 치료 할까? 방법 8가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31.

무릎 염증 치료법 어떻게 치료 할까요? 무릎 염증은 일반적으로 부상이나 근본적인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원인에 따라 저절로 염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 치료법
무릎 염증 치료법

그러나 며칠 후에도 사라지지 않으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무릎 염증 치료법

슬개골 주변 피부의 붓기와 발적이 생겼다면 무릎 염증이 있다는 징후입니다. 그리고 관절이 뻣뻣해지고 다리를 곧게 펴거나 구부릴 때 통증과 압통이 발생합니다. 통증은 특히 무릎에 체중을 실을 때 더욱 심해집니다. 병원 방문 전 가정에서 무릎 염증 치료법 같은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 무릎 염증 부위의 다리 사용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
  • 다른 쪽 무릎보다 발적이 느껴진다면 얼음찜질을 합니다.
  • 압박 붕대로 무릎을 감싸면 붓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됩니다.
  • 영향을 받는 무릎으로의 혈류를 줄이기 위해 다리를 올린다.
  • 약국에서 타이레놀과 같은 항염증제를 복용하십시오.
  • 붓기가 심하지 않다면 온찜질을 합니다.
  • 무릎 마사지는 관절에서 염증 배출에 도움됩니다.
  • 관절 주변의 근육이 강하면 관절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됩니다.

무릎 염증 MRI 검사가 필요한 이유는?

무릎 염증 관련 영상 확인

무릎 염증이 생기면 회복기간은 어떻게 될까?

무릎 염증 정도에 따라 회복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적절한 무릎 염증 치료법 병행하면 평균 2주에서 8주 안에 치유될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육안 관찰 했을 때 무릎 염증 5가지 기본 징후는 발적, 부종, 통증 및 활동 기능 상실로 알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이 무릎 염증 완화에 도움 될까요?

2022년 6월 8일 온라인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더 많이 걸으면 무릎 염증 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을 했던 사람에 8년 후 추적 조사한 결과 무릎 염증 발생할 가능성 26% 더 적음을 발견했습니다.

무릎 염증 줄이는 마사지 방법

두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앉습니다. 각 위쪽 허벅지에 손바닥을 아래로 놓습니다. 무릎을 덮고 바깥쪽 허벅지를 가로질러 아래로 미끄러지며 가벼운 압력에서 중간 정도의 압력을 사용하여 시작 위치까지 올라갑니다. 다섯 번 반복합니다.

결론

무릎에 발적이 없거나 눈에 띄는 붓기 및 심한 통증이 없다면 휴식과 운동으로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관절 안팎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신체가 스스로 치료하는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무릎 내측 통증 정보가 궁금하시면 해당 링크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무릎 염증 치료법 8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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