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힘줄염 예방이 중요 | 증상 | 원인 | 치료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29.

무릎 힘줄염 같은 경우 슬개골과 경골을 연결하는 힘줄에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생길 때 발생합니다. 운동선수에게 흔하게 발생되는 부상입니다. 달리기와 점프와 같은 반복적인 동작은 슬개골과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힘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 힘줄염
무릎 힘줄염

이 힘줄이 반복적인 긴장을 겪을 때 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손상된 힘줄에 통증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무릎 힘줄염

힘줄은 근육을 뼈에 연결하는 강하고 유연한 조직 띠입니다. 그들은 사람이 팔다리와 관절을 움직이는 것을 돕습니다.

누군가가 힘줄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너무 많은 긴장을 가하면 작은 눈물이 발생하여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릎 힘줄염에서 사람은 슬개골과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힘줄을 손상시킵니다. 그것은 반복적인 달리기와 점프를 포함하는 스포츠를 하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입니다.

무릎 힘줄염은 점진적으로 발생합니다. 힘줄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질 때마다 상태가 더 심각해지기 때문에 각 부상 후에 무릎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 힘줄염 관련 영상

치료방법

무릎 힘줄염 치료는 일반적으로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휴식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여 신체가 치유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즉, 점프 및 충격이 큰 스포츠와 같이 부상에 기여했을 수 있는 모든 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영향을 받은 다리를 쉬게 하고 해당 부위에 얼음을 대고 항염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붓기를 줄여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정 치료 방법으로 증상이 해결되지 않거나 건염이 재발하는 경우 의사에게 연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부상, 연령 및 활동 수준에 따라 추가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재활 운동

부분적인 파열은 휴식과 재활 운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상이 더 심각한 경우 의사는 3-6주 동안 무릎 보호대를 착용할 것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관절이 고정되어 힘줄이 치유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는 힘줄이 치유됨에 따라 점진적으로 움직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또한 집에서 할 수 있는 강화 및 스트레칭 운동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 치료사는 건염의 원인을 찾아 재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람의 움직임 패턴을 검사하고 힘줄에 과부하가 걸리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엉덩이가 약한 사람은 달리거나 점프할 때 무릎이 더 많은 충격을 받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치료되지 않은 건염은 완전한 건 파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뼈에 힘줄을 다시 부착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인

반복적인 활동은 일반적으로 무릎 힘줄염의 원인입니다. 달리기와 점프가 포함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합니다. 특히 축구 선수들이 해당 증상을 많이 경험합니다.

사람의 훈련량을 갑자기 늘리거나, 콘크리트와 같은 단단한 표면에서 뛰거나 점프하고, 너무 많은 운동을 하는 것도 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

무릎 힘줄염의 주요 증상은 슬개골 바로 아래의 둔한 통증입니다. 또한 무릎 주위에 부기와 압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의 증상이 경미할 수 있으며 격렬한 운동 중에만 발생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을 치료하지 않으면 건이 파열될 위험이 있습니다. 슬개골 힘줄의 큰 파열은 심각한 부상이며 완전한 파열은 슬개골에서 힘줄을 분리합니다. 찢어지거나 터지는 소리가 들리고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방법

무릎 힘줄염에서 회복된 후에는 향후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달리기와 점프가 포함된 스포츠를 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운동 전 워밍업과 스트레칭을 합니다.
  • 운동 후 열을 식히는 얼음찜질 및 스트레칭을 합니다.
  • 스포츠를 할 때 무릎 지지대 착용합니다.
  • 다리 근육을 강화하고 무릎을 지지하는 운동을 합니다.
  • 콘크리트와 같은 매우 단단한 표면에서 점프 및 착지를 하지 않습니다.

회복기간

경미한 무릎 힘줄염의 경우 3주 이내에 정상적인 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 회복하는 데 3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릎 힘줄염에서 회복된 후에도 무릎 통증이 지속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경미하고 관리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건염은 특정 운동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결론

무릎 힘줄염은 점진적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불편함이나 무릎 통증이 있는 사람은 전문의 진단으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