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4가지 무릎 염증 줄이기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31.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염증은 관절을 포함하여 신체에 많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절 내벽이 부어오르고 관절이 붉어지고 열이 느껴진다면 염증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만성 염증은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과 연관이 있으며, 뼈의 악화가 연조직을 자극할 때 나타나는 골관절염의 증상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항염증제로 간주되는 식품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이 효과가 있을까요? 진실은 염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이 섭취하는 사람보다 더 많은 관절 통증과 심각한 관절염 증상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음식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관련 영상 확인

해산물

고등어, 연어, 참치, 청어, 굴, 정어리와 같은 해산물은 염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다중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녹색채소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중 녹색 채소(케일, 겨자잎, 자주색 양배추, 브로콜리, 방울양배추)는 관절 부기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를 차단할 수 있으며 칼슘과 뼈를 강화하는 다양한 비타민 및 기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

블루베리, 블랙베리, 토마토, 딸기, 체리, 라즈베리, 오렌지, 라임, 자몽 과일에는 염증 반응을 제한하는 안토시아닌 및 리코펜과 같은 영양소가 있으며 감귤류 과일에는 염증을 예방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식물성 오일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홍화 오일, 아보카도 오일, 호두 오일과 같은 또 다른 오메가-3 공급원이자 건강한 지방 공급원으로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입니다.

콩 및 곡물

병아리콩, 검은콩, 렌즈콩, 강낭콩과 같은 안토시아닌, 항산화제 및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통곡물(통밀, 보리, 호밀, 통귀리, 현미, 메밀, 퀴노아)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지방산 생성에 기여합니다.

결론

가공 식품과 튀긴 음식, 설탕이 많이 함유된 디저트, 마블링이 있는 붉은 고기는 무릎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양한 질병에 기여하고 염증 반응을 악화시키고 관절 통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 주사: 관절염 주사 종류 및 부작용 내용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세요.

건강한 식단을 따르면 누구나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사람들은 체중을 더 잘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더 잘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릎 염증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