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입냄새 제거방법: 8가지 구강 위생 습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25.

입냄새 제거방법 8가지 및 구강 위생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입냄새에 대해 의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냄새가 있다고 생각되면 할 수 있는 간단한 검사가 있습니다.

입냄새 제거방법
입냄새 제거방법

손목 안쪽을 혀로 핥고 약간 마린 다음에 냄새를 맡아보면 됩니다. 아래에서 입냄새 제거방법 8가지를 확인하세요.

입냄새 제거방법

구강내 위생은 입냄새와 직결됩니다. 입냄새 원인에 대한 기타 생활 습관 변화 및 가정 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사 후에 바로 양치나 가글을 합니다.
  2. 하루에 한 번 치실을 사용해서 치간에 낀 음식물을 제거합니다.
  3. 양치를 하면서 혀도 닦아줍니다.
  4. 의치를 사용하신 다면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5.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면서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합니다.
  6. 입냄새가 심해지는 양파, 마늘을 생으로 섭취하지 않습니다.
  7. 칫솔은 주기적으로 바꿔줍니다.
  8.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서 치석을 제거합니다.
입냄새 제거방법 관련 영상 확인

매일 구강 위생 습관으로 입냄새 제거방법

양치를 깨끗히 해도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는 제거가 완전히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양치 전에 치실을 이용해서 치간에 쌓인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가 입냄새 제거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밖에 다음의 습관을 매일 들이시면 입냄새 제거방법에 효과적입니다.

1. 치실로 치간에 낀 음식물 찌꺼기 제거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와 플라그 축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칫솔질은 치아 표면의 약 60%만 청소합니다.

2. 의치를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의치, 브리지 또는 마우스 가드를 포함하여 입안에 들어가는 모든 것은 권장되는 대로 매일 청소해야 합니다.

청소는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입으로 다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2~3개월마다 칫솔을 바꾸는 것도 비슷한 이유로 중요합니다.

3. 양치를 하면서 혀도 닦습니다.

박테리아, 음식 및 죽은 세포는 일반적으로 혀에 축적되며, 특히 흡연자나 특히 구강이 건조한 사람의 경우 그렇습니다. 때때로 혀 스크레이퍼가 입냄새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서 구강이 건조해 지지 않게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입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술과 담배를 피하십시오. 껌을 씹거나 단 것, 가급적이면 무설탕을 빨면 타액 생성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생기는 원인은 구강 박테리아 때문입니다.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균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강 건조는 입냄새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주기적으로 물을 마시면서 구강 건조를 예방해 주시면 입냄새 제거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