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입냄새 심한 이유: 이것 때문 필수 확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25.

입냄새 심한 이유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구강 위생에 있어요. 입냄새는 심각한 걱정, 당혹감 및 불안을 유발할 수 있지만 비교적 쉽게 치료할 수 있어요.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는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여러 가지 잠재적인 원인과 치료법이 있어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는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여러 가지 잠재적인 원인과 치료법이 있습니다.

입냄새가 있는 사람들은 충치와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선된 치과 위생 및 금연과 같은 간단한 가정 요법과 생활 습관 변화로 종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냄새가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 관련 영상 확인

다음의 입냄새 심한 이유 9가지를 확인하세요.

1. 흡연을 자주 한다.

흡연은 입냄새 심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흡연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잇몸 질환의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2.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낀다.

입냄새 심한 이유 중 치아에 붙은 음식 찌꺼기가 냄새를 유발합니다. 양파, 마늘과 같은 일부 음식도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된 후 분해 산물은 혈액을 통해 폐로 운반되어 호흡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구강건조증이 심하다.

입 안의 타액은 자연스럽게 구강을 청소합니다. 구강건조증과 같은 특정 질병으로 인해 구강이 자연적으로 건조하거나 건조하면 입냄새 심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4. 치과 위생에 소홀하다.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하면 쌓이고 천천히 분해되어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작은 음식 입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이 규칙적이지 않으면 플라크라고 하는 박테리아 막이 형성됩니다.

이 플라크는 잇몸을 자극하고 치주염이라고 하는 치아와 잇몸 사이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또는 적절하게 세척되지 않은 의치에는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서식하는 것이 입냄새 심한 이유입니다.

5.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단식과 저탄수화물 식사 프로그램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케톤이라는 화학 물질을 생성하는 지방이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이 케톤은 강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약을 복용 중이다.

특정 약은 타액을 감소시켜 냄새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약물은 분해되어 호흡에서 화학 물질을 방출할 때 냄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로는 협심증 치료에 사용되는 질산염, 일부 화학 요법 화학 물질, 페노티아진과 같은 일부 진정제가 있습니다. 많은 양의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도 구취에 걸리기 쉽습니다.

7. 이비인후 질환이 있다.

박테리아로 덮인 작은 편도 결석이 인후 뒤쪽의 편도선에 형성되어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 목 또는 부비동의 감염이나 염증이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입안 이물질 때문이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비강에 이물질이 박힌 경우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질병이 있다.

일부 암, 간부전 및 기타 대사성 질병은 이들이 생산하는 특정 화학 물질의 혼합으로 인해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의 규칙적인 역류로 인해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

입냄새 제거를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입안을 건조하게 만드는 술과 담배를 피하십시오. 껌을 씹거나 단 것, 가급적이면 무설탕을 빨면 타액 생성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할 때 혀 스크레이퍼 사용하면 입냄새 제거에 일시적인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입냄새 심한 이유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