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6.
하지정맥류 수술: 정맥 내 레이저 절제, 경화 요법

하지정맥류 수술은 하지정맥류를 치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점점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와 발의 피부 아래에서 볼 수 있는 부어오른 확장된 정맥입니다.

하지정맥이 꼬이고 부풀어 오른 것처럼 보이며 혈액이 고이고 정맥 내 압력을 증가시키는 정맥이 약하거나 손상된 판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통증, 불편함, 쑤심, 부기, 가려움증 및 기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수술
하지정맥류 수술

하지정맥류 수술 3가지 유형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 수술은 증상이 심한 환자에게 권유될 수 있습니다.

1. 정맥 내 레이저 절제 수술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 정맥 내 레이저 절제(EVLA) 수술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정맥 내 레이저 절제는 오늘날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정맥류 치료 중 하나입니다.

이 절차에서는 영향을 받은 정맥의 벽이 완전히 닫힐 때까지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하여 가열합니다. 이로 인해 혈류가 건강한 혈관을 통해 방향을 바꾸게 됩니다.

2. 경화 요법 수술

경화 요법은 영향을 받은 혈관을 영구적으로 봉인하기 위해 특별한 용액을 주입하는 정맥류 수술의 또 다른 형태입니다. 경화 요법은 레이저 치료가 성공적이지 않거나 한 번에 치료가 필요한 여러 부위가 있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경화 요법은 전신 마취나 입원이 필요하지 않지만 경화 요법으로 치료한 부위에 일정 기간 착색될 수 있습니다.

3. 내시경 정맥 수술

내시경 정맥 수술(EVLT) 연령이나 당뇨병이나 심장병과 같은 의학적 상태와 같은 위험 요인으로 인해 전통적인 방법이 실패했거나 적절하지 않은 더 심각한 경우에 권장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정맥 수술은 내시경(소형 카메라)을 발목 부근의 절개부에 삽입하여 외과의가 큰 절개를 하지 않고도 시술을 수행하는 동안 문제 영역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3가지 유형
하지정맥류 수술 3가지 유형


하지정맥류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압박 스타킹 착용, 앉거나 잘 때 다리 높이 올리기, 꽉 조이는 옷이나 벨트 및 거들과 같은 장신구 피하기, 규칙적인 운동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정맥류 예방 및 감소에 필수적인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하지정맥류 수술을 진행하더라도 회복 시간은 필요한 치료의 정도에 따라 크게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치료가 완료된 후 최대 3개월이 걸리며 완전한 치유를 위해 1주에서 최대 몇 주까지 지속됩니다.

그러나 정맥류에 대해 어떤 유형의 외과적 수술을 선택한 환자에게는 적절한 치유가 이루어지도록 모든 수술 후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