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지정맥류 증상, 알아야 할 9가지 증상 예방과 치료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6.
하지정맥류 증상, 알아야 할 9가지 증상 예방과 치료 방법

하지정맥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하고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은 다리와 발목에서 발견되며 움직이기가 불편하고 어렵습니다.

정맥이 울퉁불퉁해서 보기 흉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글에서 해당 증상에 대해 이해하면 무엇을 예상하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 증상 9가지

하지정맥류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다리에 나타납니다. 영향을 받은 정맥은 비틀리고 부을 것입니다. 짙은 보라색 또는 파란색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울퉁불퉁하거나 밧줄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리가 붓거나 무거워지고 해당 부위가 아프거나 욱신거릴 수도 있습니다. 심할 경우 피부 변색, 피부 표면의 궤양, 심한 통증, 정맥 주변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하지정맥이 비틀리고 붓는다.
  2. 보라색 또는 파란색으로 하지정맥이 육안상으로 보인다.
  3. 하지정맥이 울툴불퉁해서 마치 밧줄처럼 보인다.
  4. 다리가 붓거나 무거워진다.
  5. 하지정맥 부위가 아프거나 욱신거린다.
  6. 심할 경우 피부 변색이 생긴다.
  7. 심할 경우 피부 표면에 궤양이 생긴다.
  8. 하지정맥에 심한 통증이 생긴다.
  9. 하지정맥 주변이 가렵다.

하지정맥류 증상 9가지
하지정맥류 증상 9가지

위와 같은 하지정맥류 증상 외에도 정맥류가 울퉁불퉁 튀어나와 있어서 정서적 고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다리를 드러내는 것을 꺼려하며 다리가 드러나는 유형의 옷을 입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알아보기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병은 한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할 때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ealth.kkss.co.kr

하지정맥류 예방법

하지정맥류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을 위해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것을 피한다.
  • 헐렁한 옷을 입는다.
  • 하이힐과 같은 발과 다리가 불편한 신발을 피한다.
  • 취운 날씨에는 되도록 외출을 피한다.
  • 물을 많이 마시다.
  • 녹색 채소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한다.
  • 비타민 C 또는 마로니에 추출물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한다.
  • 정기적으로 압박 스타킹 착용한다.

위와 같은 예방법을 일상 생활에서 습관화 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지정맥류와 관련된 증상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 청소: 관리하는 법 6가지

혈관 청소 관리하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혈관을 갖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혈관은 심장을 신체의 다른 부분과 연결하고 전신을 돌아서 혈액을 다시 심장

kkss.co.kr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한 경우 의사는 정맥 내 레이저 절제(EVLA)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하여 영향을 받은 정맥을 가열해서 폐쇄시키면 정맥이 수축되면서 흐름이 차단되는 치료입니다.

경화 요법은 정맥류 치료를 위한 또 다른 옵션입니다. 이 과정에서 용액이 정맥에 주입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맥이 폐쇄되고 사라집니다. 경화 요법은 전신 마취나 입원이 필요하지 않지만 경화 요법으로 치료한 부위에 일정 기간 착색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종아리 쥐나는 이유: 이것 때문 10가지 원인

근육이 순간적으로 뭉치는 종아리 쥐나는 이유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에 따라 걸을 수 없을 정도로 근육 뭉침, 파열, 저림이 심할 수도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과 그 주변의 혈관 및 기

health.kkss.co.kr

하지정맥류와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에게 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을 줄이고 하지정맥류를 개선하는 치료로 두움을 줄 것입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운동 요법, 압박 스타킹 착용 또는 영향을 받은 하지정맥을 순환으로부터 차단하기 위한 레이저 요법 또는 경화 요법과 같은 의료 시술을 받는 것과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에 대해 어떤 유형의 치료를 받든 간에 초기 증상을 이해하고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