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재확진 왜? 확률, 원인, 가능성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14.

코로나 재확진 왜 일어나는 걸까요? 재확진 가능성 또한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코로나 재확진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코로나 재확진 가능성 확률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재확진
코로나 재확진

 

코로나 재확진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는 초기에 숙주의 독성이 강해서 감염이 되었을 때 증상 또한 매우 고통스럽거나 치사율이 높았습니다. 이러한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이가 되어 델타 바이러스를 만들어 냈으며 감염 전파력이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 60% 정도 높았습니다.

 

 

델타 바이러스도 이렇게 감염 전파력이 높아졌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는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나타나며 델타 바이러스보다 2배 높고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7배가 높아졌을 정도로 전파력이 매우 강력해졌습니다.

 

 

왜?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강할까요? 영국 연구진들에 따르면 오미크론의 면역 회피력에 높아서 전파가 강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면역 회피란 예방 백신에서 생긴 항체 및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생긴 항체에 대한 면역력이 뚫고 감염이 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감염 후 완치가 되었더라도 코로나 재확진이 생기게 되는 원인이 바로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면역 회피 때문입니다. 이러한 면역 회피 때문에 현재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를 제치고 전 세계적으로 우세종 바이러스가 되었습니다.

 

 

 

코로나_재확진_가능성

 

 

코로나 재확진 확률 및 가능성

코로나 재확진 확률은 백신 접종 유무, 감염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백진 접종을 하지 않은 미접종자의 경우 코로나 재확진 확률이 백신 접종자에 비해 5배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백진 접종을 했을 경우 코로나 재 확진될 가능성이 매우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 보건국은 예방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