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정말 중요한 5가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9. 14.

정보 과부하 시대입니다. 공부를 하고 싶어도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집중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중요한 집중력 높이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공부 또는 시험 준비, 직장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산만함과 관계없이 두뇌를 최대한 활용하고 집중하기 위해 집중력 높이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녹색 환경의 중요성
  2. 휴식시간 확보
  3. 주변 환경 정리하기
  4. 두뇌 훈련하기
  5. 웰빙 습관 들이기

1. 녹색 환경의 중요성

자연색인 녹색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집 주변에 더 많은 녹지 공간이 있는 4~5세에서 7세 어린이는 주의력 테스트에서 그렇지 못한 어린이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식물로 빈 사무실을 풍부하게 인테리어 하면 근로자의 생산성이 15%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인지적, 정서적, 육체적으로 녹색을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녹색 환경에 놓인 사람들이 더 높은 집중을 보였습니다.
녹색 환경에 놓인 사람들이 더 높은 집중을 보였습니다.

2. 휴식시간 확보

휴식을 취하면 집중 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휴식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업무용, 개인용 이메일의 로그인 시간을 정해서 일괄적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시간은 휴식 시간으로 확보하는 방법이 있으며, 휴대전화는 휴식 시간을 가질 때는 무음으로 하거나 꺼 놓으면 휴식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주변 환경 정리하기

집안 또는 책상을 정리하면 마음이 더 정돈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작업 공간이나 공부하는 책상을 자신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있게 작업 환경을 제어하면 생산성과 집중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두뇌 훈련하기

최근 연구 에 따르면 낱말 풀이와 같은 단어 퍼즐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노년에 더 건강한 뇌 기능과 집중력을 보입니다. 일련의 청각 및 시각 자극을 기억해야 하는 기억 시퀀스 훈련을 통해 두뇌를 향상하고 집중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5. 웰빙 습관들이기

건강을 돌보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는 것은 모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건강을 돌보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는 것은 모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
건강을 돌보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는 것은 모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

집중력 향상 음식

집중 능력을 높이려면 식단에 호두, 아보카도, 초콜릿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두는 정보 처리 속도, 기억력 및 집중력을 평가하는 것을 포함하여 인지 기능에 대한 테스트에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매일 아보카도 1개를 섭취하면 눈과 뇌의 루테인 수치가 급증하여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아는 신경 보호 효과가 있는 화합물인 플라바놀이 풍부합니다.
  • 코코아 플라바놀은 5일에서 3개월 사이에 섭취하면 인지 처리 속도, 작업 기억 및 주의력 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위한 운동

운동을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비교 연궁서 운동을 하는 사람은 집중력과 인지 작업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루 25분 동안 하타 요가와 마음 챙김 명상을 연습하면 목표 지향적인 행동과 관련된 뇌 영역이 활성화되고 참가자들이 더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집중할 수 없는 상태로 고민하고 있다면 커피를 마시면 좋습니다. 카페인은 뇌를 각성 시키고 제어하는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집중력과 주의력에 분명히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집중력 높이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