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독감주사 무료대상 안내(이때까지 접종 필수)

건강한 부자마을 2024. 2. 6.

쌀쌀한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독감 예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독감주사 무료대상과 종료일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주사 접종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 임신부, 그리고 65세 이상의 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독감주사 무료대상
독감주사 무료대상

 

독감주사 무료대상 누구일까요?

2023∼2024년 독감주사 무료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대상자는 총 1천215만 명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감주사 무료대상 누구일까요?
독감주사 무료대상 누구일까요?

 

  1. 생후 6개월에서 13세까지 어린이
  2. 임신부
  3. 65세 이상 (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독감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이상증상 대처법 관리 방법 안내

 

 

독감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이상증상 대처법 관리 방법 안내

을 안내해 드립니다. 접종 당일에는 긴 샤워를 피하고, 의료기관에서 손을 깨끗이 소독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필요합니다. 이후 2~3일 동안은 접종 부위의 이상을 확인하고, 이

kkss.co.kr

 

독감주사 무료대상 종료일

모든 독감주사 무료대상은 2024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독감주사 접종을 하지 않으셨다면 종료일 전에 서둘러서 접종을 받길 바랍니다.

 

  • 접종 종료일 : 2024년 4월 30일

 

필요한 신분증 및 서류

독감주사 무료대상 접종을 받으러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합니다.

 

  • 어린이: 주민등록등본, 국민건강보험증
  • 임신부: 산모수첩

 

가까운 독감주사 무료대상 병원은?

독감주사 무료대상은 전국 2만여 개 지정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진행됩니다.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든 맞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독감주사 무료대상 병원은?
가까운 독감주사 무료대상 병원은?

 

✅ 가까운 독감주사 무료대상 병원은 아래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바로가기

 

👉독감 격리 의무 핵심 정리(회사 직장인, 학교 학생)

 

 

독감 격리 의무 핵심 정리(회사 직장인, 학교 학생)

회사 직장인 또는 학교 학생들의 독감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독감에 감염된 직원이 발생하면 독감 격리 의무 일까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독감 격리는 의무는 아

kkss.co.kr

 

특이사항

독감주사 무료대상 어린이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 또는 중증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유정란 기반 백신이 아닌 세포 배양 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료전문가의 지도 하에 백신을 맞는 것이 권장됩니다.

 

어떤 독감 백신이 사용될까요?

이번 독감주사 무료대상에 사용되는 백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한 4가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백신이 사용됩니다.

 

독감주사 가격 유료 비용

독감주사 무료대상이 아닌 경우 일선 의료기관에서 유료로 접종이 가능하며, 지자체에 따라 무료 대상을 확대하는 경우도 있으니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좋습니다. 독감주사 가격 유료 비용은 약 25000원 ~ 40000원 사이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독감 예방 시즌입니다. 독감주사 무료대상에 속하신다면 종료되기 전 빠른 시일내에 접종을 하세요. 그래야 감염 위험을 낮추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들은 독감주사로 면역력을 높여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으로 새해를 맞이해보세요. 함께 건강을 지키며 행복한 한 해를 시작합시다.

 

👉최근 독감 증상: 핵심 정리

 

 

최근 독감 증상: 핵심 정리

독감은 감염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격하고 전염성 있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최근 독감 증상은 고열, 근육통, 피로, 두통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갑작스럽게 발

kkss.co.kr

 

지금까지 독감주사 무료대상 및 종료일 기간 필요서류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