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노바백스 백신 접종 당일 접수 및 사전 예약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2. 10.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미접종자 및 mRNA 백신 이상반응으로 고생하셨던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2022년 2월 14일에 시작됩니다. 많은 분들이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궁금해하셨던 노바백스 백신 대상자별 접종일, 사전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

 

노바백스 백신 대상자별 접종일

제일 먼저 고위험군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며, 이어서 18세 이상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접종이 시작됩니다. 

 

  • 고위험군 접종일 : 당일 접종은 2월 14일부터 고위험군 대상자별 자체 접종 또는 방문 접종
  • 18세 이상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 당일 접종은 2월 14일부터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가능
  • 18세 이상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 사전예약 접종은 2월 21일 예약 후 접종은 3월 7일부터 가능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_1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_1

 

노바백스 백신 유전자 재조합 방식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 백신 중에서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개발된 백신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B형 간염, 인플루엔자 백신과 같은 방식으로 제조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1개당 1회 용량이 포함된 1인용 주사제로 개발되었으며, 모더나, 화이자처럼 소분해서 희석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냉장보관 및 수송이 편리합니다.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_2
노바백스_백신_접종_당일_접종_사전_예약_방법_2

 

노바백스 백신 교차 접종이 가능한가요?

노바백스 백신으로 1차 접종을 한 사람이 화이자, 모더나 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접종이 가능하며, 잔여백신으로 당일 접종만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1차가 화이자, 모더나 mRNA 백신이었다면 금기·연기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3차 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이번 노바백스 백신 종류가 확대되면서 국민들의 코로나 백신 선택의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특히 노바백스 백신은 기존 전통적인 제조 방식이라서 mRNA 방식의 백신 접종을 거부하셨던 미접종자들에게 코로나 접종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역시 접종 이후 이상반응 조기 파악을 위해 문자메시지 발송이 되며, 노바백스 백신 이상반응에 대해서도 빠른 모니터링을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