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냄새, 후유증 담배냄새 원인 및 후각 회복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4. 15.

코로나 냄새, 확진자 중 냄새를 못 맡는 후각 상실을 겪은 후 완치 판정을 받아도 후각 기능이 돌아오지 않는 후유증을 겪거나 코로나 냄새 증상 중 담배냄새, 타는 듯한 냄새 등 이상한 냄새를 겪고 계시긴 않나요? 코로나 냄새 증상 중 후각 상실을 겪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담배냄새 원인 및 후각 회복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냄새
코로나 냄새

 

1. 코로나 냄새, 담배냄새 원인

코로나 확진자가 후각 상실을 경험한 뒤에 후각 회복되는 과정에서 냄새를 착각하는 착후 증상이 나타납니다. 착후 증상은 뇌에서 만들어낸 가짜 냄새입니다.

 

 

코로나 냄새 후각 상실 및 착후란?
코로나 냄새 후각 상실 및 착후란?

 

 

코로나 마스크 언제까지 착용해야 할까? 실내, 실외 마스크 해제

코로나 마스크 언제까지 착용해야 할까요? 당분간은 실내, 실외 마스크 완전 해제는 사실상 어렵지만 실외 마스크 해제는 부분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kkss.co.kr

 

 

 

 

1-1. 착후, 뇌에서 만드는 가짜 냄새

코로나 냄새 증상인 착후 증상은 뇌가 가짜 냄새를 지시하면서 생겨납니다. 우리 뇌는 냄새라는 자극이 필요하다고 느끼는데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서 냄새를 못 맡게 된 뇌는 냄새 자극을 스스로 느끼기 위해서 가짜 냄새를 만들면서 담배냄새, 타는 냄새, 악취 등 다양한 가짜 냄새를 만들게 됩니다.

 

 

 

뇌에서 만드는 가짜 냄새
뇌에서 만드는 가짜 냄새

 

 

 

1-2. 착후 증상은 언제 회복될까?

코로나 냄새 증상인 착후는 사람마다 회복 기간이 다릅니다. 코로나 증상으로 냄새 기능을 심하게 손상이 되었다면 회복이 오랜 기간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담배냄새, 타는 냄새, 가짜 냄새는 1개월, 또는 2~6개월 장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 후각 상실 언제 회복될까?
코로나 후각 상실 언제 회복될까?

 

 

코로나 목감기 차이 및 인후통 완화 방법 9가지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와 목감기 증상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목감기 증상은 같은 증상도 있고 다른 증상도 있습니다. 코로나, 목감기 공통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kkss.co.kr

 

 

2. 코로나 냄새, 후각 회복 방법

코로나 냄새, 후각 상실 및 착후 증상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후각 상실은 콧속 냄새를 맡는 신경 세포를 코로나 바이러스가 손상 시키면서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염증을 없애는 항생제를 처방받고 꾸준히 복용하셔야 합니다. 다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강한 향이 나는 에센셜 오일(레몬, 로즈 마일)을 맡으면서 냄새를 상상하는 연습을 한다.
  • 해당 방법을 아침, 저녁으로 하거나 시간이 날 때마다 꾸준하게 회복 훈련을 한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최신 개정안) 생활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개정되기 전에는 코로나 확진자 가족 구성원 전체에 대해 생활지원금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즉 격리자 수와 격리 일수 차등으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kkss.co.kr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코로나 냄새 증상 중 착후 또는 후각 상실을 회복하는 연습을 하셔야 빠르게 냄새 기능이 돌아옵니다. 그리고 콧속에 염증이 계속 남아있다면 후각 기능이 계속해서 상실되기 때문에 처방받은 약을 꾸준하게 복용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냄새 증상, 후각 상실, 후유증 담배냄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