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7가지 원인 알아보기

건강한 부자마을 2022. 9. 26.

원인 모르는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왜 그럴까요? 그리고 관절이 약간 분리되는 느낌이 드는 경우는 사람들이 대부분 경험하는 현상이며 일시적으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대 부상, 반월상 연골 파열 또는 슬개골 문제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을 끝까지 읽고 조기에 예방을 해야 합니다.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만약 무릎 통증이나 부기가 없다면 일시적인 현상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부기, 통증 또는 두 가지 모두가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면 무릎을 둘러싸고 있는 연조직 또는 뼈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원인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뚝뚝 소리 원인

통증과 함께 무릎이 터지는 원인은 대부분 다음과 같은 문제 때문에 발생합니다.

  1. 반원상 연골 파열
  2. 무릎 연골 손상
  3. 슬개 건 파열
  4. 전방 십자인대 파열
  5. 측면 측부 인대 염좌
  6. 무릎 내부의 인대가 찢어졌을 때
  7. 후방 십자 인대 부상
무릎에서 뚝뚝 소리 원인 치료법 영상 확인

위의 7가지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반월상 연골 파열

누군가가 갑자기 큰 힘으로 무릎을 돌리거나 구부리면 반월상 연골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 파열 부상은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그리고 움직일 때 통증, 뻣뻣함과 붓기, 무릎을 움직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2. 무릎 연골 손상

손상된 연골은 무릎이 움직일 때 뚝뚝 소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염증, 운동 범위 제한,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슬개건 파열

슬개건은 슬개골의 상단과 정강이뼈를 연결합니다. 찢어진 슬개건은 무릎에서 뚝뚝 소리, 통증, 타박상, 다리 펴기 어려움 및 슬개골 바닥의 움푹 들어가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파열된 전방 십자 인대

전방 십자 인대 파열은 가장 흔한 무릎 부상이며 큰 소리가 나는 소리를 내고 일반적으로 심한 통증과 상당한 부기가 이어집니다. 사람이 영향을 받은 다리로 서 있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측면 측부 인대 염좌

해당 부상은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그리고 통증, 경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찢어진 내측 측부 인대

인대가 찢어지면 부기, 통증 및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통증은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졌는지에 따라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7. 후방 십자 인대 부상

통증 및 부기와 무릎에서 소리가 나면 후방 십자 인대 부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무릎 소리 괜찮을까 관련 영상 확인

결론

갑자기 무릎 관절을 쉽게 움직일 수 없거나 소리가 며칠 동안 계속 이어지고 무릎 색이 변하거나 마비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무릎 문제로 인해서 무릎에서 소리가 나요.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 (인공 관절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 절골술)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술, 절골술 등이 있습니다. 무릎 연골에 손상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다

kkss.co.kr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이것 때문 7가지 원인

오른쪽 또는 왼쪽 다리의 신경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거나 혈류를 감소시키는 위치에 앉으면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 지속되거나 설명할 수 없는 다리 저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