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증상 순서 "콧물, 두통, 설사, 기침, 구토"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4.

코로나 증상은 일반적으로 발열과 기침을 포함한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일부 환자(특히 노인 및 기타 만성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이러한 증상은 흉부 압박감, 흉통 및 숨 가쁨과 함께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가벼운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번 포스팅은 평소 코로나에 대한 궁금한 점과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한 미국 연구팀은 변이에 따라 다르다고 보고했습니다. 처음 발생한 코로나는 고열, 오한, 후각과 미각 상실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변이 델타 바이러스는 기침, 콧물, 두통과 같은 감기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출처 : 미국 미국 매사추세츠공대 교수 연구팀)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순서
1. 고열 → 2. 오한 → 3. 후각 및 미각 상실

코로나 변이 델타 바이러스 증상 순서​
1. 기침 → 2. 콧물 → 3. 두통

 

코로나-오미크론

위드 코로나 가능할까?

모두가 염원하는 위드 코로나는 과연 언제 올까요? 현재 상황은 백신 2차 접종 후에도 돌파 감염이 있습니다. 현재 3차 백신도 추가 접종하여 이러한 돌파 감염율을 낮추려는 노력을 정부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는 계속해서 변이 바이러스를 만들어 내서 오미크론이라는 신종 코로나 변이까지 나온 상태이며, 프랑스에서는 돌연변이 46개 돌기를 가진 코로나 새 변이 바이러스 발견하였다는 뉴스도 보도되고 있습니다. 결론은 우리가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백신을 맞는 것 처럼 코로나 또한 백신 접종으로 예방을 하며 우리와 함께 살아갈 바이러스로 생각이 됩니다.

 

코로나-증상

사람마다 코로나 증상이 같은가요?

코로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다는 증상은 발열, 기침, 피로감, 미각 및 후각 상실 등이 있습니다. 드물게 인후통, 두통, 몸살, 설사, 피부 발질, 손가락 또는 발가락 변색이 나타날 수 있으며, 기저질환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호흡 곤란, 숨 가쁨, 언어 또는 운동 장애, 착란 증상, 가슴 통증 등이 나타납니다.  


⊙ 공통적인 증상

1. 발열
2. 기침
3. 피로감
4. 미각 또는 후각 상실

 

⊙ 드물지게 나타나는 증상

1. 인후통
2. 두통
3. 몸살
4. 설사
5. 피부 발진, 손가락 또는 발가락 변색
6. 눈 충혈 또는 염증

 

코로나 완치자에게 직접 들어본 감염 증상

 

코로나-증상-기침-발열-인후통

기저질환 환자 코로나 증상

고령자 및 심장, 폐, 당뇨 질환 등의 중증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코로나(COVID-19)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폐렴 , 호흡 부전, 심장 문제, 간 문제, 패혈성 쇼크 및 사망)을 일으킬 위험이 더 높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로나(COVID-19) 증상을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가서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1. 호흡곤란
2. 가슴의 지속적인 통증 또는 압박
3. 전에 없던 혼란 증상
4. 깨어나지 못하거나 의식을 유지하지 못함
5. 피부, 입술 또는 손발톱 바닥이 창백해지거나 회색 또는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양성 나왔을 때, 정확도 가격 편의점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검사란 보건소를 가서 코로나 검사를 하지 않아도 개인이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매 후 콧구멍 안쪽 표면(비강)에 코로나 바이러스 단백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검사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