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언제 끝날까요? 코로나 합병증, 경증, 중증 증상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30.

코로나-언제-끝날까

코로나(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가벼운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마, 가슴, 등을 만지면 고열이 느껴지고, 지속적인 기침을 하며, 미각 또는 후각이 상실되는 등 이러한 코로나 증상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2-14일 뒤에 나타납니다. 이밖에도 코로나 증상은 다음과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발열 또는 오한
2. 기침
3. 숨가쁨 또는 호흡곤란
4. 피로
5. 근육통 또는 몸살
6. 두통
7. 미각 또는 후각 상실
8. 인후염
9. 코막힘 또는 콧물
10. 메스꺼움 또는 구토
11. 설사
12. 목쓰림
13. 몸살

 

코로나-증상 / 출처 : 미국 CDC

코로나 합병증, 중증 증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위와 같은 코로나 증상 외에 고령자 및 심장, 폐, 당뇨 질환 등의 중증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코로나(COVID-19)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폐렴 , 호흡 부전, 심장 문제, 간 문제,  패혈성 쇼크 및 사망)을 일으킬 위험이 더 높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로나(COVID-19) 증상을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가서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1. 호흡곤란
2. 가슴의 지속적인 통증 또는 압박
3. 전에 없던 혼란 증상
4. 깨어나지 못하거나 의식을 유지하지 못함
5. 피부, 입술 또는 손발톱 바닥이 창백해지거나 회색 또는 파란색이 됨

 

코로나(COVID-19)와 독감의 차이점?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COVID-19)는 전염성 호흡계 질환입니다. 주요 차이점 원인 바이러스가 상이합니다. 코로나(COVID-19)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감염되어 발생하고,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독감보다 코로나(COVID-19)가 사람들에게 더욱 쉽게 감염되며, 기저 질환, 또는 건강했던 사람들에게 심각한 합병증, 질병을 유발합니다. 

 

코로나-오미크론

도대체! 코로나 언제 끝나요? 지긋지긋!

코로나 백신이 나오기 전에 사람들은 백신이 나오면 코로나 시대가 끝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백신을 2차까지 맞아도 코로나 돌파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3차 백신도 추가 접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변이를 계속해서 최근 오미크론이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도 나왔습니다. 결론은 코로나 바이러스는 매년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독감)처럼 토착화된 바이러스로 남을 가능성도 아주 높다는 것입니다. 매년 겨울마다 인플루엔자(독감)를 걱정했던 것처럼 코로나를 걱정해야 되는 그런 상황이 될 수 있으며, 우리와 함께 살아갈 바이러스로 생각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