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발목, 손가락, 어깨, 발목, 무릎 회복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0. 1.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목, 손가락, 어깨, 발목, 무릎인대 파열은 운동, 사고로 인해 누구나 흔하게 발생합니다. 회복을 빠르게 하기 위해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뼈와 관절을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인대 파열되면 해당 부위가 붓거나 움직일 때 심한 통증을 호소합니다.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사람마다 호전되는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인대파열 빨리낫는법 중 하나는 휴식입니다. 최대한 해당 부위를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휴식하면 인대 파열 증상이 경미할 경우 48시간 내에 증상이 호전되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부상이 심할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경미한 인대 파열은 휴식하면 48시간 이내에 호전됩니다.
  • 인대 파열이 심각한 경우 3~6주 후에 회복될 수 있습니다.
  • 인대 파열 회복 기간은 사람마다 증상에 따라서 회복기간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관련 영상 확인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3가지

증상이 경미했을 때 특별한 치료 없이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대 파열 부위를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휴식하도록 합니다.

인대 파열 후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부상 부위를 며칠 동안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휴식하는 방법입니다. 인대가 파열되면 최대한 움직이지 않아야 빨리 낫습니다.

2. 인대 파열 부위에 얼음찜찔을 합니다.

인대 파열 후 붓고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염증 때문입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 얼음찜질을 하면 염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인대 파열 부위 압박붕대로 감싸줍니다.

인대 파열 부위를 압박붕대로 감싸줍니다. 붕대가 혈액 순환이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하게 감싸지 말고 가벼운 압력을 가할 수 있을 정도로 붕대를 감싸줍니다. 하루 후에 붓기가 감소하기 시작하면 붕대를 풀어도 됩니다.

인대 파열 등급에 따른 치료법

인대 파열은 등급별로 치료법도 다릅니다. 1등급 같은 경우 경미한 부상이기 때문에 알려드린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3가지로 충분합니다. 그렇지만 2등급, 3등급 부상은 의료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1등급: 인대 파열이지만 찢어지지 않는 경미한 염좌
  • 2등급: 인대 파열이 부분적으로 찢어지는 염좌
  • 3등급: 인대 파열이 완전히 찢어지는 심한 염좌

1등급

1등급인 경우 인대 파열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면 통증을 완화하고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응급 치료법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복용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등급, 3등급

심각한 인대 파열의 경우 추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과사용 또는 충격에 의한 인대 부상은 물리치료를 하게 되며, 인대가 완전히 찢어지면 외과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인대 파열 증상

인대 파열 후 생기는 염증은 인대가 늘어나면 나타나는 주요 증상입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부상 부위가 붓고 움직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증상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대 파열 부위를 움직이거나 사용하려고 할 때 통증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인대 파열 부위가 부어서 펴거나 구부릴 때 불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3. 인대 파열 부위를 눌렀을 때 욱신거릴 수 있습니다.
  4. 인대 파열 부위에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대 파열 붙을 확률에 대한 영상 확인

결론

인대 파열 부상을 당하고 통증이 심한 증상이 다음날까지 이어진다면 전문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발목, 손가락, 어깨, 발목, 무릎인대 파열 증상이 경미하다면 인대 파열 빨리낫는법 3가지로 충분히 완화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