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금연후 몸의변화 및 담배 끊는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5.

새해 목표 중 흡연자는 금연이 꼭 들어있습니다. 금연을 결심하고 실행 중이시면 금단증상으로 매우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에 성공한다면 금연후 몸의변화, 정신적 변화 등 우리 몸과 마음 건강에 미치는 이점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연후 몸의변화, 담배 끊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연후-몸의변화

 

담배가 우리 몸에 얼마나 해로운가요?

흡연을 하시면 담배 연기가 몸 안으로 흡수가 됩니다. 담배 연기 안에는 여러 가지 안 좋은 화학물질 섞여있습니다. 이 화학물질에는 암, 심장병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초래합니다. 그리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몸의변화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질병은 최악의 상황에는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연후-신체변화

금연후 몸의변화 어떻게 되나요?

1.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개선됩니다.

금연후 몸의변화 중 제일 중요한 점이 혈액순환 개선입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신체 활동에 더욱 활기를 불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심장마비와 같은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미각, 후각 살아납니다.

흡연은 코, 입안, 혀의 신경을 손상시킵니다. 하지만 금연후 미각, 후각을 담당하는 신경이 회복되면서 미각, 후각 살아나는 신체변화가 생깁니다. 그래서 맛과 향을 잘 느껴져서 일상이 즐거워집니다.

 

3. 호흡기관이 좋아집니다.
흡연은 폐, 기도, 호흡근 등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금연후 해당 호흡기관이 회복되는 신체변화를 줌으로써 몸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금연후 혈액순환 개선되고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면 우리 몸 안의 염증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순환은 면역체계를 개선해서 외부와 내부의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5.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흡연은 구강 감염 및 구취, 치아를 누렇게 만듭니다. 금연후 치아의 색이 변하며, 구취, 구강 감염에 변화를 줍니다.

 

6. 성기능이 좋아집니다.
흡연은 혈액을 운반하는 혈류를 차단합니다. 그래서 남성 발기 부전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금연후 혈액순환 개선으로 성기능 향상의 신체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7. 암세포 증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담배 연기의 각종 화학물질 흡입은 폐암, 췌장암, 식도암, 신장암, 방광암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담배 연기를 흡입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암세포 증식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담배-끊는-방법

 

담배 끊는 방법 "뇌 학습 시키기"

흡연을 하는 사람들 중 금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대부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번번히 실패로 돌아갑니다. 담배 끊는 방법 중 의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뇌에 있습니다. 금연을 시작한 지 한 달쯤 되면 뇌에서 니코틴 수용체가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담배 니코틴을 원하던 금단증상으로부터 점진적으로 좋아지게 되어있습니다. 한달이 아니더라도 금연후 몇일만 지나도 우리의 신체는 새로운 환경을 적응해 나가기 위해 뇌를 새롭게 셋팅 시키기 위한 학습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담배 끊는 방법 4가지를 숙지하시고 실천하시면서 금연 의지를 하루하루 연장해 나가다 보면 금연을 자연스럽게 성공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1. 주변 환경이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있다면 흡연을 하러 갈 때 따라가지 않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담배를 권유하는 사람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다!라는 굳은 의지가 필요합니다.

3. 금연 기간 중에는 술자리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 기운에 의지가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4. 니코틴 중독에 학습된 뇌를 점진적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금연을 시작했다면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담배 금단현상 12가지 졸음, 불면증, 가래, 기간

담배 금단현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독감이 걸린 것처럼 인후통, 기침이 나기도 하고 손, 발, 팔 등이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이는 흡연이 신체의 모든 부분에 영

kkss.co.kr

 

댓글

💲 추천 글